2003년 11월 24일 월요일

소피아 미술관 Madrid, Spain

'이지유럽' 가이드북에 소개된 일정대로 여행을 하는 것은 25세 이전 강철체력때나 가능할 것같습니다. 며칠동안 스트레스도 좀 쌓이고 해서인지, 하루에 미술관 하나 보는 게 벅찹니다. 토요일 두시 반부터 소피아 미술관이 무료, 프라도 미술관은 일요일만 무료... 그래서 오늘은 소피아 미술관만 관람했습니다. 드디어 중학교때의 암기과목 '미술'의 압박이 시작되었습니다.
빠글빠글 나열식 옛날그림 방이나, 무척심란 현대회화 방과는 달리 '점선면 미로선생'의 방에 들어가니 무척 편안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입구에서 가방을 안 맡겼더라면 만들어 온 샌드위치라도 한입 베어물고 싶어지는 분위기-_-

소피아 미술관에서는 '게르니카'와 피카소의 다양한 드로잉들, 게르니카 완성과정 르뽀 사진 등등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1개:

  1. 아아악, 좁아터진교실에서 칼라발란스도 안맞는 슬라이드나 보며(하늘이 녹색이거나 똥색인것은 다반사 -_-;) 연도를 달달외우는 저보다는 낫지않겠슴까... 걍 보기에 좋은작품은 좋은거고, 싫으면 싫은거고. 뒷다마까지 들으며 보면 좋겠지만 아님 마는거고. 홧팅.



    ('고야가 스페인사람이었나? 그전후 스페인 미술이 어케 이어지더라? 벨라스케스는 뭐하던 사람이었지? 연도는? 그림은? 의미는!!! - 미술사셤의 압박이 술슬 다가오고 있슴다...)

    답글삭제